프로그래밍 공부

2023/12/27 2

카테고리 설명
  • 파티클 데이터 처리는 그래픽카드에서 정점을 생성하거나 표시하고, 렌더하는 데이터를 뭉치로 넘겨주어. 연산처리를 전부 GPU에서 처리하게 하는 방법이다. 그럼으로써, 많은 Vertice를 DrawCall을 줄이면서 출력할 수 있다. 주로 vector형태로 데이터를 뭉쳐서. Buffer로 넘기는 과정을 거친다. 자세히 살펴보자. 렌더링 파이프라인 상에서 있는 AI VS AS TS DS GS RS PS OM 순서에서 GS에서의 데이터 처리를 사용하는 방식을 이야기 한다. 지오메트리 쉐이더 는 DX10에서부터 나왔으며, AS TS DS는 DX11부터 사용할 수 있다. 지오메트리 쉐이더는 AS TS DS의 하위호환 급 느낌으로, 위 3개의 데이터처리를 조금씩 할 수 있다고 이해하면 된다. 쉐이더 안에서 메시를 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