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04 1
-
Q1. Vector3형태의 Obejct A와 B 두개가 주어졌을 때, B가 A를 바라보게 만들려면 어떠한 방법을 따라야 하는가. A1. A->B를 구한다. B의 Forward를 찾는다. A->B와 B.Forward()간의 Dot을 구한다. atan(Dot(A->B, B.Forward()))하여. 각도를 구한뒤에, B의 각도를 결과값에 보정한다. Q2. 2D평면상의 Vector2형태의 Obejct A와 B가 존재할 때, A는 사각형, B는 원이다. 두 객체간 충돌을 검사하기 위한 과정은 어떻게 구성되는가? A2. A의 각 꼭짓점을 찾는다. Rect(A) 형태의 사각형일 경우, APos(x, y)에서 사각형의 높이 길이 = Size(xA, yA)일 때. 좌측하단 : Lw(x - xA * 0.5, y - y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