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30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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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원래 만들었던 Scene이 아닌 새로운 Scene을 사용하여 새 게임을 제작한다. #pragma once class ShootingScene : public Scene { public: ShootingScene(); ~ShootingScene(); // Scene을(를) 통해 상속됨 void Update() override; void PreRender() override; void Render() override; void PostRender() override; void GUIRender() override; private: Terrain* terrain; ShootingPlayer* player; }; 이미 만들었던 Scene을 상속받고 가상함수 구현을 하면 알아서 구현해준다. Terrain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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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상 혼합 및 투명도 조절을 제어하기 위한 기술이다. 이런 연산은 2D및, 3D그래픽에서 색연산시 다양한 효과를 만들기 위해 사용된다. 다음은 블렌딩 기술에 대한 종류이다. Alpha 연산(Alpha Blending) 투명도(알파 채널)을 사용하여 픽셀의 색상을 혼합하는 연산이다. 픽셀의 알파값은 투명도를 나타내며, 알파값이 0에 가까울 수록 픽셀은 투명하고, 1에 가까울수록 불투명하다. 주로 블렌딩 모드에서 사용되며, 알파 블렌딩은 다른 픽셀과 혼합에 사용된다. 에디팅 연산(Additive Blending) 투명도를 고려하여 색상을 혼합하는 연산이다. 픽셀의 색상을 더해서 밝은 효과를 만들어낸다. 겹치는 두 색상이 더해짐으로 원래색상보다 더 밝아지게 된다. 주로 빛이나 불광 효과를 시뮬레이션 할때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