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공부
작성일
2023. 10. 30. 16:02
작성자
WDm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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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상 혼합 및 투명도 조절을 제어하기 위한 기술이다.

 

이런 연산은 2D및, 3D그래픽에서 색연산시 다양한 효과를 만들기 위해 사용된다.

 

다음은 블렌딩 기술에 대한 종류이다.

  • Alpha 연산(Alpha Blending)
    • 투명도(알파 채널)을 사용하여 픽셀의 색상을 혼합하는 연산이다.
    • 픽셀의 알파값은 투명도를 나타내며, 알파값이 0에 가까울 수록 픽셀은 투명하고, 1에 가까울수록 불투명하다.
    • 주로 블렌딩 모드에서 사용되며, 알파 블렌딩은 다른 픽셀과 혼합에 사용된다.
  • 에디팅 연산(Additive Blending)
    • 투명도를 고려하여 색상을 혼합하는 연산이다.
    • 픽셀의 색상을 더해서 밝은 효과를 만들어낸다.
    • 겹치는 두 색상이 더해짐으로 원래색상보다 더 밝아지게 된다.
    • 주로 빛이나 불광 효과를 시뮬레이션 할때 사용된다.
  • 네거티브 연산(Negative Blending)
    • 네거티브 연산은 두 색을 혼합할 때 두 색상을 빼는 방식으로 연산된다.
    • 이 연산을 사용하면 색상의 부정 및 반전 효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
    • 일반적으로 이미지 효과와 필터에서 음수 이미지 또는 반전 이미지를 생성하는 데 사용된다.
  • 곱셈 연산(Multiplicative Blending)
    • 두 색상을 곱하여 어두운 효과를 만들어낸다.
    • 주로 그림자 효과와 같이 깊이 효과를 만들어 낼 때 사용한다.
  • 스크린 연산(Screen Blending)
    • 두 생상을 반대로 곱하고 그 결과를 반대로 더하여 화면으로 표시한다.
    • 주로 반사 효과를 만들 때 사용한다.
  • 오버레이 연산(Overlay Blending)
    • 원본 색상 및 대상 색상을 결합하여 대비효과를 출력한다.
    • 양쪽 색상을 기준으로 다른 결과를 도출한다.
    • 원본이 중간 회색에 가까울 때 효과적으로 표현된다.
  • 다크닝 연산(Darken Blending)
    • 두 색상중 더 어두운 색상을 선택하여 출력한다.
    • 두 색상중 어두운 영역을 강조하거나 교차점 효과를 만들 떄 사용한다. (투명한 두개의선이 겹칠때)
  • 라이트닝 연산(Lighten Blending)
    • 두 색상중 더 밝은 색상을 선택하여 출력한다.
    • 두 색상중 밝은 영역을 강조하거나 교차점 효과를 만들 떄 사용한다. (투명한 두개의선이 겹칠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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