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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파이프라인에서 래스터라이제이션( 화면에 그림을 그리는 프로세스) 를 제어하기 위한 설정을 정의하는데 사용되는 객체이다.
그림의 시각적 모양과 표현을 결정하는데 사용된다.
주로 사용하는 방식은 렌더링의 형태를 제어하는데 사용된다.
역할
- 렌더링 형태 제어
- 선 그리기의 두께, 다각형 정점조절, 면 그림자 모양결정 등의 설정
- 다각형 처리 및 정점연결 방식
- 삼각형 방식으로 그려지는 방식 또는 선으로 그려지는 방식을 결저앟ㄴ다
- 카메라 표시방식
- 왜곡 효과나 절두체 외부의 물체를 어떻게 처리할지 결정할 수 있다.
- 그림자 효과 및 클리핑
- 오브젝트의 그림자 표시를 설정하거나 클리핑 평면을 조절할 수 있다.
RasterizerState::RasterizerState()
{
desc.CullMode = D3D11_CULL_BACK;
desc.FillMode = D3D11_FILL_SOLID;
Changed();
}
보통 사용되는것은 FillMode에서의 SOLID인지, WIREFRAME인지 를 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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