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공부

2023/10/05 2

  • 렌더타겟뷰, 백버퍼 생성해서 화면띄우기, 버텍스 픽셀 쉐이더 생성후. 화면에 정점버퍼 띄우기 DXD3D 기본 화면 초기화 Dx3D에서 기본적인 화면을 띄우기 위해서 먼저 윈도우 기본 핸들을 스왑체인에 연결해주어야 하는데, 윈도우 핸들을 그때그때마다 새로 지정해줄 수 없고, 어차피 핸들은 한개만 사용하기 때문에 윈도우 기본핸들을 전역변수로 빼주어도 무방하다. 그 후에, InitDevice에서 WindowsHandle을 스왑체인에 연결시켜준다. 직관적인 이름의 DirectX Graphics Infrastructure Swap Chain Description인, DXGI_SWAP_CHAIN_DESC 형의 swapChainDesc를 생성하고, 내부의 항목에 하나하나 값을 채워준다, BufferDesc.Width..

  • 멀티 샘플링 은, 높은 화소부터 낮은 화소의 이미지 까지를 다양하게 준비하고, 사용자가 가까이 있을때는 더 높은 화소의 이미지를, 멀리있을때는 더 낮은 화소의 이미지를 보여주어 효율적인 렌더링이 가능하도록 만드는 기법이다. 이러한 멀티셈플링은 그래픽스의 세부사항이 사용자의 시점에 따라 동적으로 조정됨으로 더 효율적인 렌더링이 가능하나. 그래픽카드의 VREM에 더 많은양의 이미지리소스 를 저장해놓아야 함으로, 그래픽카드에 더 많은 부하가 발생하게 되어 그래픽카드의 성능에 따라 오히려 프레임속도가 저하될 수 있다. 또한, 그래픽스의 세부사항만을 개선함으로 전체적인 그래픽이나 스타일에는 큰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 위 이미지와 같이. 한번에 여러개의 픽셀을 얼마나 할당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이미지 결과를 나타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