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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 샘플링 은, 높은 화소부터 낮은 화소의 이미지 까지를 다양하게 준비하고,
사용자가 가까이 있을때는 더 높은 화소의 이미지를, 멀리있을때는 더 낮은 화소의 이미지를 보여주어 효율적인 렌더링이 가능하도록 만드는 기법이다.
이러한 멀티셈플링은 그래픽스의 세부사항이 사용자의 시점에 따라 동적으로 조정됨으로 더 효율적인 렌더링이 가능하나.
그래픽카드의 VREM에 더 많은양의 이미지리소스 를 저장해놓아야 함으로, 그래픽카드에 더 많은 부하가 발생하게 되어 그래픽카드의 성능에 따라 오히려 프레임속도가 저하될 수 있다.
또한, 그래픽스의 세부사항만을 개선함으로 전체적인 그래픽이나 스타일에는 큰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
위 이미지와 같이. 한번에 여러개의 픽셀을 얼마나 할당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이미지 결과를 나타낼 수 있다.
슈퍼샘플링 은 후면버퍼의 모든 픽셀을 순환하여 해당픽셀의 평균분포를 이미지 픽셀 의 색감으로 나타낸다.
멀티샘플링은 한 픽셀의 주변 픽셀부를 단 한번만 순환하여 평균분포의 색감을 나타내게 되고, 다음 픽샐은 해당 픽셀의 계산결과를 참고하여 재구성하게된다.
그래서 멀티샘플링이 더 적은 리소스를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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