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24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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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X에서 FBXModel을 Import하고 Save할 때 원래 생각해놓고 구현해놓았던 방식대로 정상적으로 Import가 되지 않으면 매우 곤란하다. 이번에는 만약, Import 하였을 시, Mesh와 Matarial의 개수가 일치하지 않을 때, 각 Mesh에 Matarial을 밀어넣어줄 수 있는 코드를 작성한다. 우선 데이터 구조상, Model에서 Matarial과 Mesh값, Name값을 알아야 한다. 이전에 작성하였던 ModelExporter에서 동작하는 동작사항을 일부 수정해서 가져와 사용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또한, Model이 가지고있던 데이터에 접근하여 수정해야 하고, MeshData값을 ModelMesh가 가지고 있어야 한다. (프레임워크 상 MeshData는 ModelMesh가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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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인칭 카메라를 구현해보자. Obejct의 Front와 Back, 그리고 Cam의 Rotationvalue와 Movevalue값을 알고 있어야 한다. 간단한 코드 예시를 살펴보자. float distance = 20.0f; float height = 20.0f; float moveDamping = 5.0f; // 따라가는 속도 float rotDamping = 0.0f; // 회전에서 따라가는 속도 float rotY = 0;// 쿼터뷰로 하였을 때, 45도각도를 바라보고 싶을 수도있기 때문, float destRot = 0.0f; Vector3 destPos; Vector3 focusOffset;// 카메라의 타겟 오프셋 // 특정 타겟을 바라보는데 X축 앵글로만 안바라보게 하고싶을 수 있다. //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