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16 1
-
애니메이션 리깅을 위해서는 FBX데이터로 애니메이션 데이터를 뽑아와야 한다. https://www.mixamo.com/#/ Mixamo www.mixamo.com 에서 에니메이션 데이터를 가져와보자. 우리는 모델 데이터가 존재하기 때문에 fbx로 뽑아온 데이터의 Skin데이터가 필요하지 않다. 그럼으로, 데이터에서 Skin데이터를 뺀 에니메이션 데이터만 가져온다. 리딩데이터를 불러오기위해 사전 설정을 기입한다. 모델의 움직임 데이터는 Texture2D형태로 DeviceContext에 전달되는데, 각 데이터는 다음과 같다. 한 칸 내부에 Float4, Float3형태로, 컬러값형태로 모션이 저장되는데. 3픽셀당 한개의 뼈대가 움직이는 데이터를 저장하게 된다. 즉, 세로길이는 프레임, 가로길이는 뼈대정보 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