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14 2
-
저번에 만들었던 인벤토리를 조금 수정해서 상점UI를 만들어보자. 함수포인터를 응용한 디자인 패턴중 하나가 옵저버 패턴이 있는데, 이 방법을 사용해서 상점 UI를 구현할것이다. 전에 만들었던 인벤토리 형태는, Button이 전역으로 설정된 mouseBag객체에 데이터를 보내주는 형태로 되어있다. 이걸 기반으로, 상점과 인벤토리의 차이점을 짚어보자. 상점 인벤토리 구매와 판매가 이루어져야한다. 보관만 하면된다. 구매하지 않은 상품은 가져가서는 안된다. 아이템은 보관만 하고 언제든 가져갈 수 있다. 아이템의 가격을 참조해서 전체 가격을 제공해야한다. 아이템의 가격은 상관없이 데이터를 저장만 하면된다. 판매할 상품과 구매할 상품을 구분해야한다. 구분할 필요가 없다. 위와같은 차이점이 나타남을 정리함으로써 알 수..
-
한 객체의 상태가 변할 때, 그 객체에 의존하는 다른 객체들이 자동으로 알림을 받아. 상태에 대한 처리를 할 수 있도록. 객체간의 결합을 낮추는 방식이다. 전역변수로 함수포인터 배열을 생성해서. 관리하는 형태를 말한다. #pragma once class Observer : public Singleton { private: friend class Singleton; Observer() = default; ~Observer() = default; public: void AddEvent(string key, Event event); void AddParamEvent(string key, ParamEvent paramEvent); void AddIntParamEvent(string key, IntParamE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