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4
-
-
문제 설명 N개의 스티커가 원형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다음 그림은 N = 8인 경우의 예시입니다. 원형으로 연결된 스티커에서 몇 장의 스티커를 뜯어내어 뜯어낸 스티커에 적힌 숫자의 합이 최대가 되도록 하고 싶습니다. 단 스티커 한 장을 뜯어내면 양쪽으로 인접해있는 스티커는 찢어져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예를 들어 위 그림에서 14가 적힌 스티커를 뜯으면 인접해있는 10, 6이 적힌 스티커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스티커에 적힌 숫자가 배열 형태로 주어질 때, 스티커를 뜯어내어 얻을 수 있는 숫자의 합의 최댓값을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완성해 주세요. 원형의 스티커 모양을 위해 배열의 첫 번째 원소와 마지막 원소가 서로 연결되어 있다고 간주합니다. 제한 사항 sticker는 원형으로 ..
-
문제 설명 도둑이 어느 마을을 털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이 마을의 모든 집들은 아래 그림과 같이 동그랗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각 집들은 서로 인접한 집들과 방범장치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인접한 두 집을 털면 경보가 울립니다. 각 집에 있는 돈이 담긴 배열 money가 주어질 때, 도둑이 훔칠 수 있는 돈의 최댓값을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작성하세요. 제한사항 이 마을에 있는 집은 3개 이상 1,000,000개 이하입니다. money 배열의 각 원소는 0 이상 1,000 이하인 정수입니다. 문제 해설 DP문제의 기본이다. 스티커 때기 문제유형으로 주변의 객체를 참조하지 못하게 하는 것 이 중점이다. 전방위탐색을 돌리게 되면, 집의 객체수가 매우 많기 때문에 무조건 시간초과 한다. 그..
-
언리얼 C++로 만든 객체와 데이터 테이블을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한다. C++로 Struct타입 제작하기. Struct타입을 정의해서 데이터 테이블로 해당 데이터를 종류별로 관리할 수 있게 만들것이다. #pragma once #include "CoreMinimal.h" #include "Weapon_Struct_Data.generated.h" #define DPROPERTY UPROPERTY(BlueprintReadWrite, EditAnywhere) UENUM(BlueprintType) enum class EWeaponName : uint8 { SA5 UMETA(DisplayName = "SA5"), N33 UMETA(DisplayName = "N33"), R42 UMETA(DisplayNa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