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공부
작성일
2023. 11. 6. 16:21
작성자
WDm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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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y to Box알고리즘으로, 직선과 3D객체와 교차하는지 여부를 검사하는 알고리즘이다.

 

정육면체 에서 각 변에서 무한하게 나온 사각형을 기준으로 현재 Ray의 교차점과 사각형의 최대외곽선의 충돌범위가 범위안에 들어오는지 확인하여 검사한다.

 

대강 위와같은 방식으로 선이 그어지게 되는데,

 

선분상에, Ray가 Ymin과 Ymax, xmin과 xmax가 나타나게 된다.

위와 같이 선분이 통과하는 무한이 뻗어나가는 사각형을 볼 수 있는데,

 

Ray가 파란선으로 이루어졌을 때, 

 

xmin, ymin중 최대값이 xmin 일때, ( max of min)

xmax, ymax중 최소값이 ymax일때 ( min of max )

 

max of min > min of max

일때 충돌하지 않는다.

max of min <= min of max

일때 충돌한다.

 

빨간선일 때 충돌한다.

 

즉, xmin과 ymax의 순서가 바뀌었을 때, 충돌한다고 판정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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