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11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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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에서 블렌드 스페이스를 활용하여, 케릭터 애니메이션을 적용해보자. 우선 블루프린터 Player와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터의 차이점을 알아야 한다. 각각 Class형태로 운영되는 한개의 코드뭉치인건 같으나, 블루프린트는 object의 움직임, 행동, 연산처리 자체에 관여하는 코드뭉치이고 Animation BluePrint는 메쉬에 해당되는 본 데이터를 DeltaTime에 연관하여 일정 규칙을 가지고 움직이게 하는것 이다. 여기에서 우리는 언리얼의 강력한 기능중 하나인 블렌드 스페이스를 활용하여 애니메이션 셋을 구축할 것 이다. 블렌드 스페이스 만들기 콘텐츠 브라우저에, 블렌드 스페이스를 저장할 폴더를 만들고, 해당 폴더의 빈공간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하여 에니메이션-> 블렌드 스페이스 로 들어간다.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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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설명 매운 것을 좋아하는 Leo는 모든 음식의 스코빌 지수를 K 이상으로 만들려고 한다. 모든 음식의 스코빌 지수를 K 이상으로 만들기 위해 Leo는 스코빌 지수가 가장 낮은 두 개의 음식을 아래와 같이 특별한 방법으로 섞어 새로운 음식을 만든다. 섞은 음식의 스코빌 지수 = 가장 맵지 않은 음식의 스코빌 지수 + (두 번째로 맵지 않은 음식의 스코빌 지수 * 2) Leo는 모든 음식의 스코빌 지수가 K 이상이 될 때까지 반복하여 섞는다. Leo가 가진 음식의 스코빌 지수를 담은 배열 scoville과 원하는 스코빌 지수 K가 주어질 때, 모든 음식의 스코빌 지수를 K 이상으로 만들기 위해 섞어야 하는 최소 횟수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작성하라. 제한 사항 scoville의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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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설명 배열 arr가 주어진다. 배열 arr의 각 원소는 숫자 0부터 9까지로 이루어져 있다. 이때, 배열 arr에서 연속적으로 나타나는 숫자는 하나만 남기고 전부 제거하려고 한다. 단, 제거된 후 남은 수들을 반환할 때는 배열 arr의 원소들의 순서를 유지해야 한다. 배열 arr에서 연속적으로 나타나는 숫자는 제거하고 남은 수 들을 return하는 solution을 완성하라. 제한 사항 배열 arr의 크기 : 1,000,000 이하의 자연수 배열 arr의 원소의 크기 : 0보다 크거나 같고 9보다 작거나 같은 정수 입출력 예 arr answer [1,1,3,3,0,1,1] [1,3,0,1] [4,4,4,3,3] [4,3] 코드 풀이 vector형태로 데이터를 기입하되, 맨 마지막 숫자가 겹칠경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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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의 코드작성 기초에 대해 다루기 때문에, 한번에 축약하여 작성한다. https://github.com/ChoinCola/C-STLSubProject1 GitHub - ChoinCola/C-STLSubProject1 Contribute to ChoinCola/C-STLSubProject1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C++프로그램 개발 프로젝트로, 직원 데이터 베이스 프로그램을 개발해볼 것 이다. 이 프로그램은 회사에 속한 종업원들의 정보를 관리한다. 유연해야하며 유용한 기능을 담고있어야 한다. 가져야하는 기능은 다음과 같다. 종업원 추가 종업원 삭제 종업원의 승진 과거부터 현재까지 전체 종업원 목록 열람 현재 재직 중인 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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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표준 라이브러리 C++는 유용한 클래스를 표준 라이브러리로 제공한다. 표준 라이브러리에 정의된 클래스를 이용하면 중복해서 같은 기능의 클래스를 개발하는 부담을 피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표준 라이브러리 클래스들은 오랜 시간 많은 사람들에 의해 검증되었기 때문에, 오류의 가능성또한 적다. 성능 최적화 또한 충분히 되어있기 때문에, 같은 기능의 클래스 라면 개발자가 직접 작성하는 것 보다 더 뛰어나다. 표준 라이브러리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매우 방대하다. C++을 처음 시작할 때 표준 라이브러리에 어떤 기능이 있고 내가 목적하는 프로그램에 어떻게 쓰일 수 있을지 먼저 알아보는 것이 좋다. 특히 C를 먼저 사용하던 프로그래머는, C++를 사용하면서도 C에서 사용하던 습관대로 문제를 해결하려할 수 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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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객체지향 언어로서의 C++ C언어 개발자 입장에서 앞에 나열된 C++의 기능을 보았다면 단지 좀 더 편리한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생각할 수 있다. C++ 라는 이름 자체가 암시하듯이 더 나은 C라는 측면이 있는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한 가지 넘겨짚을 수 없는 진일보한 부분이 있는데 C와는 달리 객체지향 언어라는 점이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OOP)) 는 상당히 다른, 논란이 있긴 하지만 보다 자연스러운 코딩 방법이다. 1.3.1 클래스의 정의 클래스(class)는 객체의 특성을 정의한다. C++ 에서 클래스는 보통 헤더파일에서 선언하고 상세 정의는 관런 소스파일 (.cpp)에서 작성한다. #include class AirlineTicket { pub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