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1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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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DirectX11을 구성하기 위해 Framework 와 UnitTest로 두개의 프로젝트로 나누어 관리한다. Framework는 각 라이브러리를 가져와서 연동시키는 역활을 하고, UnitTest는 연동된 라이브러리를 활용하는 직접적인 알고리즘 부분을 맡게 된다. [ 위와같은 방법으로 사용하지 않고 자유롭게 구축하여도 무방하다. ] DirectX 라이브러리 연동하기 이와같이 두개의 프로젝트를 구성하여, Framework 의 프로젝트를 UnitTest에 연동시키기 위해, VS에서는 다음과 같은 설정을 진행한다. 위 항목에서 포함 디렉터리, 라이브러리 디렉터리 를 수정한다. 상속된 값, 에 해당하는 기록들도 같이 복사 붙여넣기 해준다. 위 경로는, DirectX경로의 Include 를 프로젝트 폴더에 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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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그래픽의 출력 결과를 생성하기 위해 여러 단계를 거처 처리하는 과정이다. CPU와 GPU의 협업으로 동작한다. IA(입력 어셈블러, Input Assembler) VS(정점 쉐이더, Vertex Shader) HS(헐 쉐이더, Hull Shader) TS(분할기, Tessellator) DS(도메인 쉐이더, Domain Shader) GS(지오메트리 쉐이더, Geometry Shader) SO(스트림 출력, Stream Output) RS(래스터 라이저, Resterizer) PS(픽셀 쉐이더, Pixel Shader) OM(출력 병합기, Output Merger) 순으로 동작한다. IA(입력 어셈블러, Input Assembler) 정점 버퍼와 인덱스 버퍼를 사용하여 기본 도형을 생성해준다. 이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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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learn.microsoft.com/ko-kr/cpp/mfc/device-contexts?view=msvc-170&redirectedfrom=MSDN 디바이스 컨텍스트 자세한 정보: 디바이스 컨텍스트 learn.microsoft.com Windows 데이터 구조로서, 디바이스의 그리기 특성에 대한 정보를 포함한다. 디바이스 컨텍스트를 활용하여 화면, 프린터 또는 메타파일로 그릴 수 있다. 위 항목에서 참조하면 자세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지만, 축약하자면. CPaintDC 개체가 Windows의 어려운부분을 캡슐화하여 가지고있고, 그 함수를 호출하고, 객체를 관리하는 역활을 한다. CClientDC 개체는. 창의 클라이언트 영역을 나타내는 디바이스이고, 이것은 캡슐화되어 있다. 창을 관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