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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설명
선행 스킬이란 어떤 스킬을 배우기 전에 먼저 배워야 하는 스킬을 뜻합니다.
예를 들어 선행 스킬 순서가 스파크 → 라이트닝 볼트 → 썬더일때, 썬더를 배우려면 먼저 라이트닝 볼트를 배워야 하고, 라이트닝 볼트를 배우려면 먼저 스파크를 배워야 합니다.
위 순서에 없는 다른 스킬(힐링 등)은 순서에 상관없이 배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파크 → 힐링 → 라이트닝 볼트 → 썬더와 같은 스킬트리는 가능하지만, 썬더 → 스파크나 라이트닝 볼트 → 스파크 → 힐링 → 썬더와 같은 스킬트리는 불가능합니다.
선행 스킬 순서 skill과 유저들이 만든 스킬트리1를 담은 배열 skill_tree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가능한 스킬트리 개수를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작성해주세요.
제한 조건
- 스킬은 알파벳 대문자로 표기하며, 모든 문자열은 알파벳 대문자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 스킬 순서와 스킬트리는 문자열로 표기합니다.
- 예를 들어, C → B → D 라면 "CBD"로 표기합니다
- 선행 스킬 순서 skill의 길이는 1 이상 26 이하이며, 스킬은 중복해 주어지지 않습니다.
- skill_trees는 길이 1 이상 20 이하인 배열입니다.
- skill_trees의 원소는 스킬을 나타내는 문자열입니다.
- skill_trees의 원소는 길이가 2 이상 26 이하인 문자열이며, 스킬이 중복해 주어지지 않습니다.
입출력 예
skill | skill_trees | return |
"CBD" | ["BACDE", "CBADF", "AECB", "BDA"] | 2 |
문제 해설
문제 자체는 임의의 스킬트리에 대한 자격조건이 존재하는지 검사하고, 해당된다면 허가된 스킬트리 라는걸 판별하라는 의미이다.
전체순환을 해서 탐색해도 무방하고, 스킬트리의 각 트리순서를 int값에 대응되게 하여 현재 스킬트리의 최대값이 어느부분인지 확인하게 하여도 된다.
그나마 효율적인 탐색방법인 헤쉬키값을 사용하였다.
첫 번째 시도
#include <string>
#include <vector>
#include <unordered_map>
using namespace std;
int solution(string skill, vector<string> skill_trees) {
int answer = 0;
unordered_map<char, int> Skill_Tree;
for(int i = 0; i < skill.size(); i++) Skill_Tree[skill[i]] = i;
for(auto& skills : skill_trees)
{
int TreeCount = 0;
bool chack = true;
for(auto& skill : skills)
{
if(Skill_Tree.count(skill) > 0)
if(TreeCount >= Skill_Tree[skill]) ++TreeCount;
else {
chack = false;
break;
}
}
if(chack == true) ++answer;
}
return answer;
}
성공
쉽게 생각하면 된다. 현재 스킬트리의 위치는 count로 세서 0부터 시작, N번째 스킬트리까지 증가하면 될 것이고,
현재 스킬이 스킬트리의 어떤 위치인지는, int값으로 대응해서 지정된 스킬의 순서를 확인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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