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마법을 사용하는 객체의 스왑을 구현한다.
Wizard
위자드에서 스왑을 구현하고, 마법에서 종류를 Q나 E 또는 지정된 키 값으로 스왑시킬 수 있게 한다.
마법은, 스왑전에 Visival을 꺼주고, 스왑후에 손에 들게 되었을 때, Visival을 켜주게 된다.
즉, 변수목록에 Skill_list로 데이터를 삽입하고, 현재 사용하는 중인 Skill은, Skill에 들어가서 사용된다.
객체의 Switch_To_List는 int값으로, Skill_list의 size에 대응되어 현제 사용중인 Skill의 위치값을 나타낸다.
BP_Player
BP_Player에서 사용되는 Swap 동작이다.
LeftSwap과 RightSwap을 호출하며, 해당 함수는 현재 장착중인 Weapon에 대응된다.
현재 Weapon을 들고있지 않다면, 동작하지 않게 수정할 수 있다.
위와같이 동작한다면, 현재 무기를 들고있 지 않을 떄 Weapon이 Nullptr임으로, 데이터를 불러올 수 없기 떄문이다.
유효성 검사를 진행한다.
항상 BP_Weapon에는 해당 이벤트를 오버라이딩 할 수 있도록 준비해준다.
728x90
'서울게임아카데미 교육과정 6개월 국비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0304 104일차 언리얼 캐릭터애니메이션 추가 (0) | 2024.03.04 |
---|---|
20240229 103일차 언리얼 위젯인터페이스 구현 (0) | 2024.02.29 |
20240226 101일차 언리얼 객체 인터페이스 구축 & 정리 8 (0) | 2024.02.26 |
20240221 98일차 언리얼 객체 인터페이스 구축 & 정리 7 (0) | 2024.02.21 |
20240220 97일차 언리얼 객체 인터페이스 구축 & 정리 6 (0) | 2024.0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