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클래스에 대한 문법
- 클래스의 이름은 다음과 같이 작성한다.
class 클래스이름
= { } 와 사이에 클래스이 내용을 작성한다
클래스는 맴버 변수와 맴버 메서드의 구성요소를 가진다.
객체의 생성 및 접근
- 클래스로 부터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문법을 따른다.
new 클래스 이름();
- new 를 통해 객체를 생성하면 생성된 객체의 메모리의 주소 값을 넘겨준다. 이 주소값을 변수에 받아 두었다가 그 이후에 사용할 때 이 주소값을 이용하여 접근하면 된다. 이 주소값을 담는 변수를 가르켜 참조 변수 라고 부른다.
- 참조 변수를 통해 맴버에 접근할 때는 "참조변수.맴버" 라고 기술하여 사용한다.
Class의 main에서 코드를 짜고 Class1의 클래스에서 int va를 가져와서 main에서 class를 생성하여 출력할 수 있다.
해당 코드문에서는 c1.va 를 통해 Class1의 va라는 변수에 접근할 수 있고, c1.setva를 통해 public void의 va=_va 문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c1.getVa에 접근하여 va를 return시켜주는 데이터를 출력할 수 있다.
728x90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 클래스의 맴버 변수 (0) | 2022.08.11 |
---|---|
JAVA Class Member Method (0) | 2022.08.11 |
JAVA Class 기본개념 (0) | 2022.08.11 |
JAVA do while 문 (0) | 2022.08.11 |
JAVA while 문 (0) | 2022.08.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