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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차 지향 프로그래밍
- 프로그램을 개발할 떄 프로그램이 동작하는 순서대로 프로그래밍을 하는 기법
- 프로그램이 수행되고 종료될 때까지의 모든 기능이 작업 순서대로 기술되어진다.
- 유지 보수가 어렵고 프로그램을 각 기능별로 구분하여 작성하기가 힘들다.
- 코드의 재 사용이 어렵다.
- 즉,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모든 기능들을 작업 순서대로 작성하여 프로그램을 만드는 기법
OOP
- Object Oriented Programming
- 프로그램을 작성할 때 먼저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기능들을 정리하고 정리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작은 부품 들을 만들어서 프로그램에서는 이렇게 만든 부품들을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서앟는 기법
- 프로그램에서 사용되어지는 작은 부품들을 객체라고 부르며 이러한 객체들을 만들 수 있는 것을 클래스 라고 부른다.
- 개발자는 프로그램 코드를 통해 클래스를 만들고 클래스를 통해 객체를 생성하여 사용을 한다.
- 프로그램의 기능들이 작은 부품 단위인 클래스로 나눠져 있어 유지보수가 용이하다.
- 코드의 재 사용성이 높아져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 떄 상당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클래스 설계 방법
- 내가 필요한 기능이 무엇 인가?
- 필요한 기능들을 단위별로 구분을 할 수 있는가?
- 클래스 간의 종속성을 최소한으로 하였는가?
- 이미 존재하는 클래스와 중복되는 부분이 있는가?
- 사용하기 쉽게 만들었는가?
- 꼭 필요한 기능만을 가진 클래스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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