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공부
작성일
2023. 10. 18. 16:19
작성자
WDm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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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X, Windows 에서 사용할 ImGui의 설치개요에 대해 설명한다.

 

https://github.com/ocornut/imgui

 

GitHub - ocornut/imgui: Dear ImGui: Bloat-free Graphical User interface for C++ with minimal dependencies

Dear ImGui: Bloat-free Graphical User interface for C++ with minimal dependencies - GitHub - ocornut/imgui: Dear ImGui: Bloat-free Graphical User interface for C++ with minimal dependencies

github.com

https://github.com/aiekick/ImGuiFileDialog

 

GitHub - aiekick/ImGuiFileDialog: File Dialog for Dear ImGui

File Dialog for Dear ImGui. Contribute to aiekick/ImGuiFileDialog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이번에 사용할 ImGui는 위 두개이다.

 

현재 설치할 ImGui는 Windows환경에서 사용하고, DirectX11에서 사용할 것 임으로. 참고바람.

 


1. 각 사이트의 최신 Releases파일 받기

위 Git사이트에 들어가면. 최신Releases 버전이 표시되어있다.

 

최신버전의 Releases를 받아주자.

 

해당 버전을 클릭한뒤 맨 밑으로 내려주면 Assets가 나오는데, 여기서 zip파일을 받아주자.


2. 각 폴더에서 필요한 파일만 가져오기.

설치된 폴더에서 필요한 파일만 가져온뒤, Lib파일을 만들어 사용할것이다.

 Imgui의 폴더에서 드래그한 각 .h 파일과 .cpp를 모두 복사하여 한 폴더에 몰아넣어주자.

 

그리고 backends 폴더 안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파일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해당되는 파일을 가져다 사용하면 된다.

 

필자는 DirectX11버전을 사용함으로 dx11파일과.
Windows를 사용함으로 Windows파일

해당되는 파일을 가져다가 한곳에 몰아넣어주자.

 

imGui에서 가져온 파일은 위와같다.

 

이제 imGuiDialog파일을 가져와보자.

 

imGuiDialog에서도 똑같이. 데이터를 가져오면 되는데

표시된 Dialog.cpp와 .h파일들을 가져와주자.

 

그리고, stb파일과 dirent파일도 가져와주는데,

 

내부의 .h파일외에는 사용하지 않음으로 지워주어도 무방하다.

최종완성

 

위와같이 완성되었으면. 이제 모든 파일을 .lib으로 변환해주어야 한다.

 

visualstudio로 가주자.

 


3. VisualStudio 에서 lib파일 생성하기.

우리는 정적 라이브러리를 생성할것 임으로 정적 라이브러리형태로 프로젝트를 만들어준다.

이름은 ImGui로 하였다.
위와같이 나타난다.

 

정적 라이브러리를 생성하였다면, 이제 해당 파일 안에 있는 데이터를 전부 날려준다.

 

어차피 안쓸꺼다.

요것들을

 

날린다음.
요렇게

 

위 순서대로 해보면 된다.

 

내부에서 삭제해도 되고, 로컬폴더로 열기를 사용하여. 폴더 에서 열어서 삭제해주어도 된다.

 

전부 날렸으면 우리가 폴더에 따로 모아놓았던 .h와 .cpp파일들을 만들었던 정적 라이브러리 솔루션에 넣어준다.

 

그리고 새로고침을 눌렀을때 다음과 같이 나타나면 된다.

 

 

그리고 전부 드래그해서.

프로젝트에 포함

프로젝트에 포함시킨다.

 

그 후에 해주어야할것이 몃개 남아있는데.

 

이상태로 빌드를 돌리게되면 오류코드가 매우많이 나타날것이다.

 

이럴때는 헤더의 경로를 일치시켜주면 된다.

 

속성 들어가기

 

속성에 들어가서

포함 디렉터리의 빈칸 가장 오른쪽으로 마우스를 올려주면 버튼이 나온다.

 

현재 프로젝트의 경로를 넣어주면 된다.
그리고 위와같이 미리 컴파일된 헤더에서
이렇게 설정하면.

다시 프로젝트를 빌딩 하였을 때 오류코드가 안나타난다.

 

빌드 성공!

 

그러면 이제 lib파일을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다.

파일탐색기에서 폴더열기 를 통해 경로로 들어간다음에

요 위치에서 한번 뒤로가면.

이렇게 나타나는데 x64(현 컴퓨터는 64bit임으로 x64인데, 32bit는 x86이나 x32로 나올것)->Debug로 들어가면.

 

이렇게 lib파일이 있다.

 

이 lib파일을

 

현재 사용하는 lib폴더 경로에 넣어두고 사용하면서.

추가 헤더파일에

 

모아놓았던 파일중 .h파일만 따로 모아서. ImGui라는 폴더로 만들어 관리해주면 된다.

 

대충 요렇
헤더선언
물론 사용하는 프로젝트에서도 Libraies경로상 imGui를 포함해주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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