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1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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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4 스코프 지정 C++프로그래머라면 스코프(Scope)라는 개념에 익숙해져야 한다. 프로그램 내의 변수, 함수, 클래스 등의 모든 이름은 특정한 유효 범위, 즉 스코프를 가진다. 그리고 네임스페이스, 함수 정의, 클래스 정의, 중괄호 쌍을 이용한 블록 정의를 통해 스코프를 만들 수도 있다. 어떤 변수나 함수 클래스에 접근하려 할 때는 가장 가까운 스코프에서부터 가장 먼 전역 스코프까지 차례로 찾게 된다. 네임 스페이스, 함수, 클래스, 중괄호 쌍 블록 모두 이름이 존재하지 않으면 전역 스코프에 있는 것으로 간주한다. 만약 전역 스코프에서도 찾지 못하면 컴파일러가 정의되지 않은 심벌이라는 에러 메시지를 출력한다. 어떤 경우에는 같은 이름의 다른 스코프 때문에 스코프가 가려지기도 한다. 또 어떤 경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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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니메이션의 노티파이와 몽타주를 사용해서 일정 키가 입력되었을 때, 구르기 또는 백스텝이 작동하도록 한다. BP_Player 점핑 입력에서, 현재 상태값을 받아오고, 전투상태일 경우, BackStep에, 아닐경우 점프가 동작하도록 정의한다. 현재 함수는 롤링도 같이 적혀있지만, 구르기는 좌측 Alt를 눌렀을 때 동작하도록 정의하였다. Enum재정의 State의 ENum에 Dash를 추가한다. 항상 모든 상태값은 Idle일 때만 동작하게 됨으로, Dash를 추가하여 Dash중 Dash가 2번이상 동작하지 않도록 막아준다. 이때, 두번이상의 Dash를 추가하고 싶다면, 변수를 추가해서 Dash를 제어해주자. BP_Player BP_Player에서 정의된 커스텀 이벤트 이다. 현재 State를 판별하고, 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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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설명 당신은 1~n 사이의 수가 적힌 카드가 하나씩 있는 카드 뭉치와 동전 coin개를 이용한 게임을 하려고 합니다. 카드 뭉치에서 카드를 뽑는 순서가 정해져 있으며, 게임은 다음과 같이 진행합니다. 처음에 카드 뭉치에서 카드 n/3장을 뽑아 모두 가집니다. (n은 6의 배수입니다.) 당신은 카드와 교환 가능한 동전 coin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은 1라운드부터 시작되며, 각 라운드가 시작할 때 카드를 두 장 뽑습니다. 카드 뭉치에 남은 카드가 없다면 게임을 종료합니다. 뽑은 카드는 카드 한 장당 동전 하나를 소모해 가지거나, 동전을 소모하지 않고 버릴 수 있습니다. 카드에 적힌 수의 합이 n+1이 되도록 카드 두 장을 내고 다음 라운드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카드 두 장을 낼 수 없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