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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p과 Unmap은 동적으로 데이터를 매핑하여 CPU에서 GPU메모리에 직접 엑세스 할 수 있게 해준다.
즉, CPU에서 GPU메모리의 포인터를 관리한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가 편할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큰 데이터를 업데이트할 때 효과적이다.
동적으로 메모리를 매핑하고 CPU에서 데이터를 직접 변경한 뒤, 다시 언매핑하여 GPU로 복사해줄 수 있다.
장점
대량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업데이트 할 수있다.
GPU와 CPU간의 직접적인 메모리 엑세스가 가능함으로, 특별한 복사대입과정이 필요가 없다.
단점
코드가 UndateSubresource에 비해 더 복잡해진다.
동기화와 메모리 일관성이 해쳐지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주의점!
MAP을 선언하고, 데이터를 수정하고 난뒤, Unmap을 해야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어 Render처리된다!
만약, Map을 열고 다시 닫지 않으면 Render처리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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