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공부
작성일
2022. 8. 9. 20:59
작성자
WDmil
728x90

언리얼에는 액터라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액터를 배치, 재배치하여 구성사항을 변경 할 수 있음.

액터 = 가상의 배우

아웃라이너 = 액터가 어떠한 역활을 하고 있는지 확인

아웃라이너의 최 상단 = 레벨의 정보 사항

 

액터를 클릭하고 F를 누르면 액터 확대보기가 가능.

뷰포트 이동 = WASD 상하 높이이동 = QE

액터 배치 팝업 을 통하여 액터를 새로 배치 가능

 

트렌스폼 조정 = 액터의 이동W 회전E 스케일R 을 이용하여 트렌스폼을 조정 할 수 있다.

 

언리얼 엔진은 기본단위로 10cm씩 이동하게 됨.

우측 상단에 스냅조정을 통해 이동단위를 바꾸거나 없앨 수 있다.

 

작업 후 플레이 하고 있을 때 Shift + F1 을 누르면 마우스버튼이 나온다

ESC = 플레이 종료

 

액터 복제 = ALT + 마우스 왼쪽 드래그

컨텐츠 브라우저 열기 = CTRl + SPACE 

우측 상단의 브라우저 고정을 누르면 고정 가능

 

편집 -> 프로젝트 세팅 -> 맵& 모드 -> 에디터 시작맵 변경을 통해 엔진을 시작 할 때 켜지는 맵을 설정 가능

 

액터 선택 후 F2 = 액터 이름 변경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