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공부
작성일
2022. 7. 11. 16:16
작성자
WDm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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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작할 게임을 구상

 

방식 [ 로그라이크 ]

게임의 목적 [ 게임 플레이의 과정을 통한 내용이해로 만족도 충족 ]

뷰 [ 쿼터 뷰 ]

성장방식 [ 아이템 흭득을 통한 스테이터스 재분배 ]

상점등 아이템 재분배를 위한 지형 생성

스테이지 내부의 함정 등 플레이어가 탐험 형식으로 풀어나갈 수 있도록 방법을 제시

아이템 [ 무작위 생성 ]

스테이지 [ 무작위 생성 ]

몬스터 [ 스테이지 종류 별 무작위 생성 ]

게임 클리어 [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여 최종 목표물에 도달 ]

 

- 설계 과정중 필요 시 재수정하여 기입함 -

 

2. 구상목록의 필요한 지식.

 

[ 기술적 ]

1. 언리얼 엔진에서 무작위 아이템 생성을 어떻게 구현 해야 하는가?

2. 스테이지의 무작위 생성을 어떻게 구현 해야 하는가?

3. 몬스터와 아이템의 무작위 생성을 어떻게 구현 해야 하는가?

4. 스테이지의 무작위 생성 과정에서 스테이지의 함정과 퍼즐을 어떻게 구현 해야 하는가?

5. 몬스터와 케릭터의 모션, 이펙트를 어떻게 넣어야 하는가?

5. 게임 내부의 표현을 위한 UI는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가?

 

[ 논리적 ]

6. 보스 몬스터와 일반 몬스터의 차이점을 어떤걸 넣어야 하는가?

7. 게임의 상업적 수익을 위한 방법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8. 아이템의 독창성을 어디까지 허용하여 작업해야 하는가?

9. 플레이어에게 제작자는 무엇을 전달하고 싶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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