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공부
카테고리
작성일
2022. 7. 1. 16:19
작성자
WDm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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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잭트 세팅을 통하여 원하는 키를 지정해주고 이동하게되는 스케일값 조정
블루 프린트 클래스 생성

블루 프린트 클래스 생성 후 이름 설정합니다.

캐릭터 선택

아무 이름이나 붙여서 블루 프린트를 생성하고 생성된 블루프린트를 더블클릭하면 나오는 그래프창 에서

컴포넌트 추가를 눌러서 원하는 도형이나 캐릭터를 넣어줍니다.

큐브 선택
컴포넌트 데이터의 큐브를 조작하여 캐릭터 메시와 큐브의 위치를 맞춰줍니다.

W = 오브젝트 방향대로 움직이게 하기

E = 오브젝트 각도 조정

R = 오브젝트 스케일 조정

R 버튼을 눌러서 스케일 조정 후에 오브젝트를 메시와 맞춰줍니다.

원하는 키 이벤트를 설정해줍니다.

키 이벤트를 설정하여 원하는 움직임을 실행 시킬 수 있도록 준비 해줍니다.

Add Movement Input 을 이용

키 입력을 이용해  프로잭트 설정에서 설정하였던 축 입력을 통하여 데이터를 지정해줍니다.

▷ForwardBackWard 입력 축에 지정되어있는 값을 누르면 지정된 값을 실행한다
● 해당 입력 축에 저장되어있는 Axis Value수정값을 대입한다.
▷ 해당 축값에 true가 들어오면 실행한다.
타깃 = 지정된 타깃을 ( [ self ]  임으로 지정된 자기자신 )
World Direction = 현재값을 Vector3(0,0,0) 으로 하고 y축으로 1을 이동 시킨다.
scale value = 해당 이동 데이터에 지정된 Axis Value를 곱한다.
Force = 지정된 움직임에 중력을 허용한다 허용하지 않는다를 지정.

즉, 해당되는 오브잭트는

Object Now Vector3 = Vector3(self X, self Y + 1.0, self Z) * Scale Value

라고 이해하면됩니다.

그 후 블루프린트 오브잭트를 배치하고 플레이어 자동빙의를 설정하여 Player 0 로 [ 기본 컨트롤러 ] 로 지정하여 실행해보면,

이렇게 실행이 됩니다. WASD로 움직였을때 잘 움직이면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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