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사항 정리/UnrealC++
UnrealC++ PP 20240628_10
WDmil
2024. 6. 28. 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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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AiCon PP
진행중
- Unreal의 ImageAI공부하기
- 알고리즘 관련 강의 학습
사전지식
결과물
https://colab.research.google.com/drive/1m3OxeUCt3XthHJDg3iZ2Rma6PpGXfIAx#scrollTo=69RjXx50pJoY
무작위로 떨어지는 빨간 네모를 파란 받침으로 받으면 Win 놓치면 Lose하는 방식
데이터의 가중치는 왼쪽 -1 가만히있기 0 오른쪽 1 로 3개의 결과노드가 존재.
중간의 128 -> 128의 히든노드로 데이터가 이동하여 결과물이 도출된다.
가장 최근의 50개 결과를 저장하여 현재 노드의 이동결과에 반영한다.
코렙에서는 np라이브러리의 버전이 맞지 않아서 오류가 발생한다. np라이브러리의 버전관리가 필요하다.
로컬로 돌리는게 더 쉬움.
진행 예정 작업
- Unreal ImageRetargeting 코드제작
- 언리얼 함수 상으로 지정된 카메라의 타겟뷰를 이미지값으로 저장 반환하는 방식이 존재함.
- TCP방식으로 데이터 통신처리를 진행
- TensorFlow를 사용하여 전달받은 이미지로 학습 알고리즘 연산.
- 연산결과를 다시 언리얼로 전달하여 학습된 데이터를 갱신.
- 4번과 3번을 반복
- 학습결과확인 후 재학습
- 5와 6을 원하는 AI행동패턴이 나타날때까지 반복
목표
- TensorFlow를 사용하여 알고리즘이 동작하는지 직접적인 확인을 진행.
- TensorFlow 를 사용하지 않고, 스스로의 C++코드로 알고리즘 함수 구현부를 직접 제작하여 사용하는것
(파이썬만으로 k means clustering를 구현하였을 때, 구현객체가 C++의 연산처리속도를 따라잡지 못하는 상황이 있었음) - UI관련 제작방식은 C#으로, 함수부는 DLL파일로 포팅하여 언리얼 엔진에 집어넣기.
완료된 작업
Unreal의 ImageAI공부하기
- CNN알고리즘 다시 복기하기
- 알고리즘 선별(DQ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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